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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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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킹/사기 관련 사고 조사 및 기타 법령상 의무이행 등에 따른 정당하고 합법적인 수사 요청시 자료 제공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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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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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수집 시점 | 수집 항목 |
회원 가입 | 회원가입 | 이메일, 비밀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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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회원 레벨2 인증 | 이메일, 신분증 사진(고유식별정보 마스킹), 신분증(고유식별 정보 마스킹)과 본인 얼굴이 함께 촬영된 사진 | |
개인회원 레벨3 인증 | 주민등록초본 사본(고유식별정보 마스킹), 주소 | |
법인회원 레벨1 인증 | 법인명,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법인주소, 대표자명, 담당자 이름, 담당자 연락처 | |
법인회원 레벨2 인증 | 주주명부(주주 이름, 생년월일), 입/출금계좌 통장 표지 사본 담당자를 지정하는 경우 : 위임장(담당자 이름, 연락처, 생년월일), 대표자 및 담당자 신분증 사진(고유식별정보 마스킹), 신분증(고유식별정보 마스킹)과 본인 얼굴이 함께 촬영된 대표자 및 담당자 사진 담당자를 지정하지 않는 경우 : 대표자 신분증 사진(고유식별정보 마스킹), 신분증(고유식별정보 마스킹)과 본인 얼굴이 함께 촬영된 대표자 사진 | |
입/출금 계좌 등록 | 금융기관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 |
거래 및 출금 등의 서비스 이용 | 보안비밀번호 | |
추가 인증 | 입금 사실 증명 | 입/출금계좌 거래내역 사본, 신분증 사진(고유식별정보 마스킹), 신분증(고유식별정보 마스킹)과 얼굴이 함께 촬영된 사진, 이메일, 송금확인증 |
계좌 초기화 | 신분증 사진(고유식별정보 마스킹), 신분증(고유식별정보 마스킹)과 얼굴이 함께 촬영된 사진, 이메일, 통장표지 사본 | |
OTP 초기화 | 신분증 사진(고유식별정보 마스킹), 신분증(고유식별정보 마스킹)과 얼굴이 함께 촬영된 사진, 이메일 | |
휴대전화번호 초기화 | 신분증 사진(고유식별정보 마스킹), 신분증(고유식별정보 마스킹)과 얼굴이 함께 촬영된 사진, 이메일 | |
비로그인 상태에서 계정 동결 (로그인 및 입출금 제한) 신청 |
이름, 이메일, 생년월일 | |
계정 동결 (로그인 및 입출금 제한) 해제 |
이메일, 신분증 사진(고유식별정보 마스킹), 신분증(고유식별 정보 마스킹)과 본인 얼굴이 함께 촬영된 사진 |
|
개명 | 본인확인을 위한 통화 녹취, 개명증빙서류(초본 등) | |
회원 탈퇴 | 잔고미보유 상태의 회원 탈퇴 신청 |
수집항목 없음 |
잔고보유 상태의 회원탈퇴 신청 | 이름, 연락처, 이메일, 잔고삭감 동의서, 신분증 사진(고유식별정보 마스킹), 신분증(고유식별정보 마스킹)과 얼굴이 함께 촬영된 사진 | |
회원 문의 응대 | 본인 확인 | 이름, 연락처, 이메일, 생년월일, 신분증 사진(고유식별정보 마스킹), 신분증(고유식별정보 마스킹)과 본인 얼굴이 함께 촬영된 사진 |
회원 동의 후 통화 녹취 | 통화 녹취 내용 |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에 따른 법률에 따라 수집하는 개인정보
구분 |
수집 시점 |
수집 항목 |
오입금 |
암호화폐 오입금 복구 처리 |
TX ID, 코인명, 입금 지갑 주소, 입금 수량, 출금 진행 거래소나 월릿의 출금거래내역 화면 |
이벤트 |
제세공과금 납부 |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신분증 사진(고유식별정보 마스킹) |
보상 |
보상 업무 처리 |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상속 |
상속 처리 신청 |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 가족관계증명서, 사망확인서, 계좌번호 |
금융사기 |
이상거래 감지자 입출금제한 |
입/출금 계좌의 거래내역서 (최근 2개월) |
사기 및 계정 사고 신고 |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입/출금계좌 통장 표지 사본, |
3) 서비스 이용 중 자동으로 수집되는 정보
구분 |
수집 시점 |
수집 항목 |
자동 생성 |
서비스 이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쿠키, 결제 기록, |
2. 수집방법
1) 서비스 회원 가입 시 회원이 직접 제공
2) 본인확인 업무 시 회원이 직접 제공
3) 오프라인 이벤트 등에서 서면을 통해 수집
4) 서비스 이용 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서비스 이용 및 처리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는 정보에 한함)
5) 기타 관련 법령 준수를 위한 수집
3. 보유 근거: 회원의 동의
4. 보유 기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은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시(회원가입)부터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탈퇴요청) 및 개인정보 동의를 철회하는 때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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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에 따른 법률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 관련 법률 | 보유 기간 |
전자금융거래기록 | 전자금융거래법 |
5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
보상, 오입금에 관한 기록 |
5년 |
|
제세공과금 납부 기록 | 국세기본법 |
5년 |
상속업무 처리 기록 | 상속세 및 증여세법 |
9개월 |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로그인 기록) | 통신비밀보호법 |
3개월 |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는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 저장·관리합니다. 단, 기간 만료 30일 이전까지 개인정보가 별도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서면·FAX·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3. 개인정보처리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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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받는 자 | 제공 목적 | 보유기간 |
주식회사 한국모바일인증 | 휴대폰의 본인 소유 여부 확인 및 점유 인증을 위한 SMS 인증 |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본인인증 서비스 업체 보유 정보) |
㈜쿠콘 | 입출금계좌의 예금주 확인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법령이 정한 시점 |
주식회사 인포뱅크 | SMS 발송 서비스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법령이 정한 시점 |
엔에이치엔엔터테인먼트 | SMS 발송 서비스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법령이 정한 시점 |
㈜KT | 데이터 보관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법령이 정한 시점 |
AWS | 데이터 보관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법령이 정한 시점 |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동의를 받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시에는 이용자에게 법률 사항을 사전에 명시적으로 고지하고 고객의 동의를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1) 회사는 OKEX의 거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의 부정거래 탐지 및 보안 안내를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
제공 목적 |
제3자 제공항목 |
이용 기간 |
OKEX MALTA LTD. |
부정거래 탐지 및 보안 안내를 위한 정보 확인 |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
회원탈퇴 시 혹은 제휴 계약 종료 시까지 |
2) 회사는 원화 출금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
제공 목적 |
제3자 제공항목 |
이용 기간 |
(주)인피니소프트 |
지급대행서비스 |
이름, 계좌번호 |
회원탈퇴 시 혹은 제휴 계약 종료 시까지 |
5.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회사는 국외 암호화폐거래소 OKEx의 거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의 부정거래 탐지 및 보안 안내를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 OKEx 거래 서비스 이용에 따른 개인정보 국외 이전 동의
- 이전항목: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 이전 국가, 일시, 방법
- 국가: Malta
- 일시: 각 회원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시점
- 방법: OKEx server로 보안 강화된 사설망을 통해 데이터 이동
- 이전 받는 자
- 업체명: OKEX MALTA Ltd.
- 주소: 30 Kenilworth Flat 4 Sir Augustus Bartolo Street Ta' Xbiex XBX 1093 MALTA
- 전화: +35699939501
- 이전 목적: 부정거래 탐지 및 보안 안내
- 보유/이용 기간: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6.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6조 제1항, 제37조 제2항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 행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요구
- 삭제요구
-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 시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철)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별도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 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기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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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 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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